Lecture/컴퓨터프로그래밍및실습/Examples
Retired DISLab
< Lecture | 컴퓨터프로그래밍및실습
목차 |
Karel
Console Program
Graphics
- FilledRectExample - 내부가 채워진 사각형 객체를 그리는 프로그램
- StarExample
- FaceExample
- ImageExample
- HexagonExample
- DiamondExample
- DiamondExample2
- RandomShapes
Animation
- BasicAnimation - 대각선으로 사각형 이동. GraphicsProgram에서 main 함수를 작성하는 방법 예시. main 함수를 작성하면 Java Application으로 실행할 수 있다.
- AnimatedSquare - 대각선으로 사각형 이동
- TimesSquare - 글자가 가로로 이동
- BouncingBallThread - RunnableGBall을 쓰레드로 만들어 움직임
Random Balls
- RandomBalls - 마우스를 클릭할 때 마다 공이 만들어지고 이들이 무작위 방향으로 이동
- RandomBallsTimer - 일정 시간 pause(sleep) 했다가 공의 위치를 재 계산하여 공을 이동
- BallCollisionProgram - Timer를 설정해서 일정 시간 마다 공의 위치를 재 계산하여 이동
Mouse
- DragUsingObjectDrawModel - GraphicsProgram에서 마우스 리스너를 등록하여 처리
- DragUsingInnerClasses - Inner class를 이용하여 GCanvas에 마우스 리스너를 등록하여 처리
- DragUsingGObjectEvent - 각 객체에 마우스 리스너를 등록하여 처리